Saturday, February 28, 2015

20150228

아이스댄스 스케이트 구입


선생님이 캐나다에 들리신 길에 부탁을 드려서, 아이스댄스용 부츠와 날을 구입했다. 종이에 발 모양을 따라 그린 것을 보고 샵에서는 부츠 사이즈 8을 추천했는데, Jackson Sizing Chart를 찾아보니 7 정도가 맞을 것 같았다. 7 1/2을 받아서 신어보니 잘 맞는다.

아래 주소는 잭슨의 기술 영업 대표가 시연한 발 측정 영상이다. 직접 신어보지 못하고 주문할 때에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w1PoZVSsCQw



2월의 마지막 수업


2월의 마지막 수업을 했다. 내가 맡은 두 반에서 다음 달에 재수강한다는 학생이 각각 대여섯 명은 되는데, 원래 일곱 명이 모여야 수업을 개설하는 것이라 어떻게 될런지 모르겠다.

재미있는 일이 있는데, 2월 첫 수업 때에 2시 반 학생들은 벽 잡고 걷기부터 가르쳤고, 5시 반은 어느 정도 타다가 와서 걷기나 항아리 등은 곧잘 따라했기 때문에 진도를 좀 더 나갔었는데, 마지막 수업에 와서는 두 반의 실력이 비슷해졌다. 주 1회씩 겨우 네 번의 수업에서 이런 일이 있는 것이 의아해서 생각을 해보았는데, 다음과 같은 것들이 원인일지도 모른다.
  • 2시 반 아이들은 수업 마친 후에 두세 시간 씩 스케이트를 타고 가는데, 5시 반 아이들은 네 시나 되어야 도착해서 수업 마치면 집에 간다.
  • 설 연휴에 끼어있었던 지난 주 토요일에, 2시 반은 출석이 좋았고 5시 반은 개인 레슨 수준이었다.
  • 선생이 2시에는 쌩쌩하고, 5시에는 피곤하다.

Tuesday, February 17, 2015

승급규정 개정

대한빙상연맹에서 2015년부터 적용하기로 한 승급규정일부 재개정하여 공지했다. 등록 선수가 아니더라도 테스트를 받을 수 있게 되었고, 7급 점프 요소가 완화되었다.

20150217

이번 달에는 주 1회 수업을 하는 정규반을 두 반 맡았다. 지난 방학 특강을 계기로 개인 레슨을 시작한 학생이 두 명 있다. 첫 주에는 학교 단체 수업이 아침마다 있었다.

지난 주에는 목동에서 열린 사대륙 대회를 관람했다. 우정 양이 all day 티켓을 끊어준 덕분에 공식 연습과 경기, 갈라까지 볼 수 있었다.

내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지만 토요일에 수업이 있다보니 고향에는 잠깐 다녀올 예정이다.

다음 주에는 울산에서 동계 체전이 열린다. 수업이 없는 날에 보러 갈 수 있으면 좋겠지만 체력적으로나 비용면에서 약간 부담이 된다.

수업 내용을 정리하여 학생 및 학부모와 공유하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간단한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시험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구글 사이트와 구글 캘린더를 이용해서 만들었고, 이력과 연락처, 일정, 수업 일지 등의 컨텐츠를 제공한다.

아이스링크에 게시할 프로필 사진이 필요해서 핑팬에게 의뢰했다. 자연스러운 미소의 좋은 사진이 마음에 든다.

Friday, February 6, 2015

US Figure Skating Basic Skills

일전에 성용씨가 US Figure Skating Basic Skills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려주어서 좋은 참고로 삼고있다. http://www.usfsa.org/Programs.asp?id=47

피겨 스케이팅의 전 종목에서 공통이 되는 기본기를 여덟 레벨로 나누고 각 레벨마다 익혀야 할 여러 개의 기술과 그 교습법을 제시하고 있다.

설명만으로는 이해하기 힘들어서 유튜브에서 영상을 찾아보곤 했는데 그것도 만만치 않았다. 그러던 차에 스마트폰 앱을 발견해서 써보고 있다. http://www.rink-tank.com/page3/index.html

Thursday, February 5, 2015

20150205

10시 - 12시 단체
송정초 6학년 4반

2시
파소 도블레 남자 패턴 연습

3시 개인
신채유

전진활주 시 날로 밀기보다는 발끝으로 미는 습관이 있음.
다음 수업 때 일반 입장객용 대여화를 신기고 수업을 해보기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