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22, 2018

아이, 토냐

토냐 하딩을 다룬 영화 <아이, 토냐>를 보러 극장을 찾았다. 이 영화를 저녁 시간에 상영하는 곳을 Daum 영화에서 찾아보니, 수도권을 통틀어 딱 한 군데가 있었다. 인천에 있는 '영화공간 주안'이다. 정규반 수업을 마치고 퇴근해서 지하철을 타고 주안역에 도착하니 일곱 시가 채 되지 않았다. 인천사랑병원 옆에 있는 할매순대국에서 저녁을 먹고 극장으로 올라갔다.

영화공간 주안

영화공간 주안은 네 개의 상영관에서 다양성 영화를 틀어주는 곳이다.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이라 하여 5천원에 티켓을 끊었다. 영수증을 발급한 학산문화원은 인천광역시와 남구의 지원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상영을 기다리는 동안 음료를 마시며, 책꽂이에서 꺼내온 영화잡지를 펼쳤다. 전날 관람한 <쓰리 빌보드>의 주인공 프랜시스 맥도먼드에 관한 기사를 읽었다. <아이, 토냐>를 틀어준 상영관에는 나를 포함해서 손님이 두 명 있었다.

씨네21 No.1146

<아이, 토냐>는 영상 인터뷰 형식으로 토냐 하딩의 어린 시절에서부터 은퇴 이후까지를 따라가며, 낸시 캐리건 청부폭행 사건에 대한 엇갈린 주장을 다룬다. 영화 속 피겨 경기 장면인지라 카메라 앵글과 동선도 현란해서, 평상시에 보던 피겨 경기 중계와는 느낌이 사뭇 달랐다. 요즘 들어 피겨 경기 중계에도 영화 촬영 기법이 도입되기는 했지만,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하여 대역의 몸에 배우의 얼굴을 붙이기까지 한 영화와 비교할 바는 아니다. 그 와중에도 나는 자동적으로 러츠와 악셀의 회전수를 세고 있었다. 엔딩 크레딧에 삽입된 토냐 하딩의 실제 경기 장면이 여운을 남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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