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rch 17, 2014

낯가림

머리를 좀 길렀더니 앞머리가 시야를 가려서 운동하기 불편했다. 자르기는 아깝고 해서 펌을 했더니 한결 낫다.

스텝
  • 활주 시 잡소리 여전히 남. 좌우로 중심 이동.
  • 스윙, 크로스롤 연습
  • 좌우 번갈아가며 크로스롤 - 쓰리턴 연습.

스핀
  • 백스핀이 썩 잘 되지 않다가 선생님의 지도를 받고 나아졌다. 원스핀에서 다리를 꼬듯이 내리는 것과 마찬가지로 백스핀에서도 꼬이는 느낌을 준다는 것을 배웠다. 턴이 이루어지기 전에 상체를 숙이는 버릇이 다시 나타나서 고쳐야 함.
  • 원스핀에서 두 손을 맞잡고 아래로 뻗는 베리에이션을 할 때에는 모인 두 손이 왼쪽 허벅지 쪽으로 내려가도록 한다. 상의의 지퍼 선이 왼쪽으로 오도록 하는 것을 늘 상기하자. 체크 할 때에 고개를 아래로 떨구지 말고 턱을 들 것.
  • 싯스핀의 회전 속도가 느린 문제와 그 원인이 되는 나쁜 자세에 대한 지적을 받았는데, 아이스댄싱의 스윙 동작을 연상하도록 설명해주셔서 금세 감을 잡았다.
  • 카멜은 백크로스의 원 중심으로 진입해야 하는데, 바깥으로 나가려는 잘못을 지적받음


수업 후에도 연습을 좀 더 했는데, 아이들 틈에서 스핀 연습을 하는 성인이 나 말고도 두 사람이 더 있었다. 정오에 어머니반 수업을 듣는 사람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중 한 분이 "잘 하셔요(잘 하시네요)"라고 칭찬을 하며 뭐라고 말을 걸어왔는데, 낯가림을 하느라 똑바로 대답을 못하고 우물거리다 말았다.

운동을 마치고 회사로 가는 길에, 그때 왜 친근하게 대하지 못했는지 자문해보았다. 어쩌면 내가 점프 연습할 때 길을 막고 있어서 좀 짜증이 났을 수도 있고, 스핀 연습에 몰두해 있는 나의 흐름을 깨뜨리며 말을 걸었기 때문일 수도 있다. 혹은 내가 매력을 느낄 만한 젊은 여성이 아니었기 때문일 수도.

이유야 어쨌든, 아쉬움이 남는다. 다음에 만나뵈면 먼저 인사를 해야겠다.

회사에서는 4월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는 프로젝트 수행 중에도 운동을 계속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셔서 그에 맞춰 계획을 잡아보기로 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