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싱글 스케이트 부츠에서 나사를 하나 씩 뺀 것이 문득 생각나서, 집에 있던 여분의 나사를 찾아서 다시 박았다. 다른 나사들을 조여보니 살짝 돌아가는 것이, 그새 헐거워진 모양이다. 작업하는 김에, 댄스 부츠의 발 볼 쪽에도 나사를 한 개 씩 박고, 역시 다른 나사들도 조였다. 나사 고정제를 사서 발라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든다.
사진을 찍어둔다.
- 블레이드 쪽에서 찍어서 과장되어 보이기는 하지만, 싱글 스케이트의 블레이드가 길다. 위에서(부츠 쪽에서) 내려다보면, 댄스 블레이드는 뒤꿈치 뒤로 튀어나오지 않고, 싱글 블레이드는 1인치 정도 더 길다.
- Ultima Dance 블레이드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군데군데 구멍을 뚫어놓았다. 나사 구멍은 두 개 더 많은데, 아마도 그런 구조와 관련이 있을 것 같다.
- Ultima Dance와 Coronation Ace의 제품 소개 웹페이지에는 둘 다 hollow 반경이 7/16 인치로 나온다. 내 것은 각각 3/8, 1/2로 연마해서 쓰고 있다.
댄스 스케이트(Jackson Dance 부츠, Ultima Dance 블레이드) |
싱글 스케이트(Risport RF2 Super 부츠, Wilson Coronation Ace 블레이드) |
No comments:
Post a Comment